라즈 파텔과의 홍동마을의 대화, <자본세를 넘어서는 마을 자치와 돌봄>에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을활력소입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학자이고, 동시에 활동가인 라즈 파텔 교수가 홍동을 방문합니다.
라즈 파텔 교수는 정치학, 경제학을 전공으로 옥스퍼드대와 런던정경대, 코넬대 등에서 공부했고, 세계무역기구(WTO), 세계은행, 유엔 등에서 일하다가 이에 반대하는 활동을 하는 반 WTO 활동을 했고,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등의 현장에서 식량문제와 불평등과 착취에 문제제기하며 4개 대륙에서 최루탄을 맞은 활동가라고 합니다.
최근의 관심은 자본주의와 환경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연구해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정치생태학이라고 합니다. 그런 맥락에서 자치와 돌봄이라는 주제로 홍동의 여러 단체를 만나고 싶다고 합니다.
6월 29일에 서강대 이현옥 교수와 함께 홍동에 와서 단체들을 만나고, 저녁에는 아래와 같은 행사를 통해서 마을 사람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습니다. 우리의 시각을 넓혀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기대합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일시 : 6/29 19:30~21:30
장소 : 밝맑도서관
제목 : 라즈 파텔과 홍동마을의 대화, <자본세를 넘어서는 마을 자치와 돌봄>
강사 : 라즈 파텔
통역 : 이현옥참여단체 : 지역센터 마을활력소, 꿈이자라는뜰, 마을학회 일소공도,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홍동면주민자치회, 홍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뒷풀이 : 동네마실방 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