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_임시회의자료_0811
2020년 8월 주민자치회 임시회의
- 8. 11(화) 오전 11시 홍동면사무소 2층 회의실
주민총회 연기여부
○ 주민총회 연기를 고려한 이유
- 홍동면에 호우피해가 있고, 복구작업도 한창인 요즘, 8/19(수)에 주민총회를 하는
것이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판단 필요.
- 행정(홍성군과 홍동면 등) 또한 수해복구로 바쁜 와중에,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판단 필요.
- 총회장소인 애향공원에서 당일행사를 최적의 조건으로 치를 수 있을지 판단 필요.
○ 8/10(월) 임원회의 결과공유
- 9/1(화), 2(수), 3(목) 중 적당한 날로 연기하자는 의견으로, 그때쯤이면 지금보다는 좀더 안정적인 지역분위기에서 총회를 준비할 수 있음.
- 임원회의에서 의견이 모아져도, 이는 중요한 결정사항인만큼 주민자치회 전체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해야 함.
기타 제안
○ 주민자치회가 홍동면의 수해복구작업에 동참하면 어떨까요?
(*만약 동참이 결정된다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무엇을 도울 수 있을까요?)
홍동면 주민자치회 임시회의
– 일시 : 2020년 8월 11일 (화) 오전 11시
– 장소 : 홍동면 사무소 회의실
– 참석자 : 주정모(회장), 곽영란(부회장), 이동근(사무국장), 곽영란, 주호창, 김동호, 최재흥, 이창신, 김화영, 조권영, 이인의, 최상업, 주정민, 김영구, 서경화, 한무홍,
위임
– 서기: 서경화
** 순서 **
- 주민총회 연기에 관한 건
- 수해복구잡업 동참의 건
- 주민총회 연기에 관한 건
– 이동근: 수해로 인해 주민총회 연기와 관련한 건과 흘러내린 토사 치우는 수해복구 봉사에 대해서도 얘기할 수 있으면 좋겠다.
회의자료를 통해 연기 배경 설명함
– 전원 만장일치로 연기를 결정하다.
– 이창신: 안건 수렴 등 총회 준비는 다 된것인가?
– 이동근: 마을별로 이장님들을 찾아 뵙고 안건받고, 참석자 확인은 다 됐다.
– 조권영: 마을별로 몇 건 들어왔나?
– 이동근: 현재 6개 마을 안건 들어왔고, 내일까지 접수받기로 했다.
– 25일 이장회의에서 추가 설명을 해야할 것 이다.
– 조권영: 우리마을은 제가 비누를 사서 부녀회장님께 부탁했더니 금방 의견을 받아왔다. 이장님들 보다 부녀회장님들 통해 하는 게 더 빨랐을 것이다. 이장님들 돈을 주기로 한 거는 지출했나?
– 주정모: 행정에서 아직 돈이 들어오진 않았고 추후에 줄 수 있다.
– 서경화: 9월 추석과 농사일이 바쁘고 이번 총회는 홍보와 연습이라는 개념이 크기 때문에 준비가 부족하더라도 9월 초로 하면 좋겠다.
– 주민총회는 9월 4일로 결정함
- 수해복구 사업 동참의 건
– 사무장 : 의용소방대도 며칠 전에 진행했다고 하고, 장화, 삽 등의 장비는 면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 최재흥 : 주민자치회를 홍보하고 알리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조권영: 일회성으로 총회를 하기 위한 봉사는 반대한다.
– 곽영란: 이번 한번만으로 끝내지 말자는 얘기로 들리고 정기적으로 하면 좋겠다.
– 주정모: 봉사는 시간을 끌지말고 빨리 나가면 좋겠다.
– 최상업: 나가는 것에 대해 전원이 찬성하는 분위기이니 날짜는 행정하고 상의해서 사무국이나 임원회의에서 결정하고 카톡 동으로 공지하면 나갈 수 있는 사람은 나가는 것으로 하면 좋겠다.
– 주정모: 내일 금당하천 주변 청소하기로 하고 내일 오전 10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회에 걸쳐 진행하겠다. 일단 해보고 추후 더 할 지는 다시 고민해봅시다.
11시 58분에 회의를 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