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홍동면 주민자치회에서 회장을 맡고 있는 주정모입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홍성군에서 처음으로 2019년 11월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였습니다.

35명의 자치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위원들은 5개분과(공동체자치분과, 건강복지분과, 교육문화분과, 교통분과, 환경분과)에 참여하여 분과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홍동지역의 현안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홍동면의 행정을 모니터링 하는 일종의 면단위 의회의 기능을 주된 역할로 하고 있습니다. 즉,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주민참여 자치모델의 대표적 의사결정기구이며, 그 중심에는 매년 개최하는 주민총회가 있습니다.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의 장기적인 과제를 전망하고 매해 필요한 사업의 자치계획(예산계획과 실행계획)을 수립합니다.

그리고 사업수행 주체는  주민자치회 +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 지역기관단체 +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주민자치회가 사업수행을 위한 연계 실행법인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홍동면민 여러분,  주민자치회 홈페이지의 <주민제안>게시판에 상시적으로  의견을 올려주십시오.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홍동면 33개마을의 주민들이 좀더 행복하고 가치있는 삶을 누리는 데 홍동면 주민자치회가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치회장 주정모  올림